bar_progress

봄맞이 준비하는 유통업계…테마상품·할인행사

최종수정 2021.02.20 07:00 기사입력 2021.02.20 07:00

댓글쓰기

아성다이소 '2021 봄봄시리즈'

아성다이소 '2021 봄봄시리즈'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테마상품 출시와 할인행사 등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7일까지 이사·웨딩 시즌을 맞아 ‘홈스타일링 페어’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롯데백화점은 2월과 8월 연 2회 특가상품·사은행사 등 각종 프로모션이 집중된 초대형 리빙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진작을 위해 행사 규모는 키우고, 고객 분산을 위해 기간은 지난해보다 일주일 늘린 17일간 진행한다.

이번 홈스타일링 페어에서는 발뮤다, 에이스, 템퍼, 알레르망 등 31개 인기 리빙 브랜드의 50여개 특가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물량은 지난해 2배인 110억원 규모로 가전은 12~36%, 가구는 최대 60%, 주방식기·홈패션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봄을 집안 가득히, 리빙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식기, 디퓨저 등 약 50여종의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능주의 디자인을 활용해 뉴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안하는 롯데마트의 홈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룸바이홈’은 절제된 형태와 색상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 또한 위생적이고 친환경적 재료를 활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아성다이소는 벚꽃을 테마로 상품을 기획한 ‘2021 봄봄시리즈’를 출시했다. ‘봄봄시리즈’는 2017년 처음 출시한 아성다이소의 시그니쳐 시리즈로, 벚꽃을 테마로 디자인해 매년 봄이 되면 출시하는 시리즈 상품이다. 이번 '봄봄시리즈' 는 파트1과 파트2로 나눠 출시된다. 파트1은 ‘꿈결같은 벚꽃’을 주제로 코로나19 속에서 봄을 느낄 수 있는 위생용품, 취미용품, 방향용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문구·팬시용품, 주방·리빙용품 등 총 60여 종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올봄은 코로나19로 봄의 기운을 체감하고 벚꽃을 느끼는 기회가 적어지겠지만 ‘봄봄시리즈’와 함께 꿈결 같은 봄의 정취를 만끽하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계절을 대표할 수 있는 시리즈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