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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급 논란' SKT, 300만 복지포인트 지급…노조 "임시방편"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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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급 논란' SKT, 300만 복지포인트 지급…노조 "임시방편"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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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성과급 논란이 확산 중인 SK텔레콤에서 설 명절을 맞아 300만 복지포인트를 전 직원에 지급하기로 했다. 다만 노동조합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며 반발하고 있다.


5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전날 사측은 "설 명절 기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구성원에게 300만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며 "이는 지난해 구성원의 노력에 대한 고려인 동시에 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치"라고 공지했다. 이번에 지급한 복지포인트는 그룹 계열사인 11번가와 온라인몰, SK페이 가맹점인 편의점과 식당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전날 박정호 SK텔레콤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제기된 성과급 불만에 대해 "구성원과 소통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힌 직후에 나왔다. 앞서 SK텔레콤 노동조합이 위원장 명의로 성과급 규모에 대한 불만과 우려를 담은 서한을 박 CEO에게 발송한 것에 따른 답변의 성격이다.


사측은 이번 조치가 성과급 논란과 무관하게 연례적으로 지급하는 인센티브 성격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노조는 성과급 논란을 무마하기 위한 임시방편이라고 반발했다.


노조는 "사측은 눈앞의 위기만을 모면하고자 전 구성원 300만포인트 지급을 제시하며 노조와 구성원을 무시하는 행태를 자행했다"며 "임시방편 대책으로 시간이 지나면 논란이 사라질 것이라는 회사의 안일한 태도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이날 긴급 전국지부장회의를 소집하고 다양한 투쟁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앞서 노조는 성과급 지금 규모의 재검토와 산정 기준의 폐기, 구성원 대다수가 평균 금액을 받지 못하는 지급방식의 전면 개편을 사측에 요구했었다.


SK텔레콤은 이날 직원들에게 성과급 지급을 시작했다. 지급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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