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고객 편의 높인 대성쎌틱 'AI 에러코드 분석 서비스'

최종수정 2021.02.02 14:30 기사입력 2021.02.02 14:30

댓글쓰기

온도조절기 화면 사진 전송하면 끝...곧바로 A/S 접수 가능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대성쎌틱에너시스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사후관리(A/S) 접수 및 취소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대성쎌틱의 챗봇에는 정확한 증상 확인을 위해 온도조절기 화면에 나타난 에러코드 화면을 분석해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곧바로 A/S 접수를 가능하게 한 AI 기능이 탑재됐다.

대성쎌틱의 'AI 에러 코드 분석 서비스'는 대성쎌틱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채팅하기' 기능 등을 통해 에러코드가 나타나는 온도조절기 화면 사진을 전송하면 발생한 에러 증상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AI 에러코드 분석 서비스는 5000개가 넘는 에러코드 이미지 데이터를 학습해 더 빠르고 정밀하게 구현됐다. 해당 서비스 런칭 후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A/S 접수 건수는 상담원을 통한 접수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수를 차지했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한파철에 이 서비스로 동결 예방 응급조치를 안내했는데, 전년 대비 10% 이상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면서 "보일러 에러 증상은 시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만큼 해당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선미 '도발적인 눈빛'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포토] 제시카 '시크한 아우라'

    #연예가화제

  • [포토] 차예련 '우월한 길이'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요염한 자태' [포토] 홍수아 '파격 보디 프로필' [포토] 제시 '시선집중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