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안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받는다

최종수정 2020.06.01 10:18 기사입력 2020.06.01 10:18

댓글쓰기

무안군 청사 전경 (사진=무안군 제공)

무안군 청사 전경 (사진=무안군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 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오는 4일까지 군민과 각 부서 및 읍·면으로부터 우수공무원을 추천받는다고 1일 밝혔다.


추천 대상은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을 추진하고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기타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소속 공무원에게 귀감이 되는 공무원 등이며, 단순한 친절 민원 공무원은 제외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되며, 군수 상장과 더불어 포상휴가 등의 인사상 성과보수를 받는다.


우수공무원을 추천하고자 하는 군민은 무안군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 코너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적극행정 담당 공무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 산 군수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정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