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테크윈, 영상관제 전문기업 이노뎁과 업무협약

최종수정 2020.06.01 08:15 기사입력 2020.06.01 08:15

댓글쓰기

한화테크윈, 영상관제 전문기업 이노뎁과 업무협약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국내 1위 영상보안 기업 한화테크윈이 영상관제(VMS) 전문기업 이노뎁과 손잡고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영상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경기도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한화테크윈 안순홍 대표, 이노뎁 이성진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감시 AI카메라 스마트검색 서비스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제품간 연동 체계 구축 ▲기술 개발 및 교육 지원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수행 및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테크윈은 국내 지자체 VMS 시장 1위인 이노뎁과 함께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을 마련하고, 이노뎁은 한화테크윈의 최첨단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카메라, 저장장치, 소프트웨어 등 영상보안과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이다.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비롯한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 영상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노뎁은 국내 최초의 VMS 전문기업으로, 외산 중심의 초기 국내 VMS 시장의 국산화를 이룬 기업이다. 공공기관 점유율 1위 업체로써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뛰어난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