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팬들을 위해 만든 음악" 방탄소년단 슈가, 'D-2'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최종수정 2020.05.29 00:11 기사입력 2020.05.29 00:11

댓글쓰기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사진=유튜브 채널 '방탄TV'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사진=유튜브 채널 '방탄TV' 화면 캡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지난 22일 랩네임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슈가는 27일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D-2'는 한 단계 발전한 듯한 느낌이 드는 믹스테이프"라고 말했다.

이날 그는 이번 믹스테이프의 타이틀곡 '대취타'에 대해 "임금이 움직일 때 나오는 배경 음악인데, 실제 대취타를 샘플링해 만들었다. 청각적으로 재미있는 곡이고, 나아가 뮤직비디오에도 공을 들여서 시각적으로도 만족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대취타' 뮤직비디오에 대해 슈가는 "사극 세트장에서 찍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시나리오를 수정하면서 원하는 장면도 명확하게 이야기하면서 재미있게 작업했다"고 말했다. 슈가는 궁궐을 배경으로 한 '대취타'의 뮤직비디오에서 서로 다른 모습을 한 두 인물을 연기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바 있다.


'대취타' 뮤직비디오 속 춘 검무에 대해선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연습할 때 고생했다. 실제 명인이 만든 조선 환도를 사용했는데, 그렇게 무거운 줄 몰랐다.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끝으로 슈가는 "'D-2'는 순전히 팬들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며 "'이런 음악도 하는구나, 할 수 있는 말이 많구나.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뇌하는구나'라는 걸 알아주시고, 듣고 마음껏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