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행복한백화점

최종수정 2020.05.27 06:00 기사입력 2020.05.27 06:00

댓글쓰기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행복한백화점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범방송은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 진행한다. 다음 달부터 본격 진행할 라이브커머스 정기 방송에 앞서 운영 시스템을 점검하고 향후 판매제품 및 프로그램 구성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중기부는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참여와 제품의 판매를 크게 확대해 나가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범방송에서는 에브리봇의 '물걸레 청소기', 플루케의 '수성 네일'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 라이브 방송 시간대 구매자를 대상으로 내달 11일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라이브커머스는 양방향 소통을 통한 제품의 간접체험으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와 판매에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되는 소비ㆍ유통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