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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에 2호점 닻…'2兆 매출' 향해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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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두산타워 8층 규모 330여개 브랜드
1호점인 무역센터점과 시너지 극대화
황해연 대표 "서울 강남-강북 잇는 투트랙 전략"
코로나19 상황에 일시 단축 운영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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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3년 내 매출 2조원대 달성'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서울 동대문에 2호점을 오픈하면서 야심차게 내건 목표다. 1호점인 무역센터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투트랙 전략'을 쓰는 한편 동대문의 지리적 강점을 활용해 서울 강북 상권의 2030 수요를 잡겠다는 구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우려와 경기 위축 속 성장 궤도에 안착할 수 있을지 업계 주목도가 높아졌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20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 275 두산타워 6~13층에 8개층 규모로 현대백화점 면세점 동대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두산과 두산타워 내 면세점 부지를 5년간 임차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동대문점의 특허면적은 1만5551㎡(약 4704평)로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시간 30분가량 단축 운영할 예정이다. 오픈 축하 행사와 대규모 집객 행사도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생략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이 들어서는 동대문 상권은 서울 명동과 함께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연간 700만명의 외국인이 찾고 있다. 주변에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광장시장 등 풍부한 관광·문화 인프라를 갖췄으며 90여 개 호텔도 위치해 있다. 지하철 노선 4개, 버스 노선 52개, 공항 리무진 노선 2개 등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특히 동대문 패션타운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8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동대문 패션타운을 명동에 이어 ‘가장 인상 깊었던 방문지’로 꼽았다.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이런 상권 특성을 반영해 동대문점을 ‘영럭셔리, K패션 앤 뷰티’를 콘셉트로 한 ‘젊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로 꾸몄다. 6~8층은 영럭셔리관, 9~11층은 K패션·한류관, 12층은 K뷰티관이 들어서게 되며, 명품·패션·뷰티·전자제품 등 국내외 브랜드 330여개로 채워진다. 내년 3월까지 단계적으로 매장을 리뉴얼하면서 젊고 트렌디한 패션·뷰티 브랜드도 계속 보강한다.


브랜드별로는 이탈리아 패션 ‘핀코’, 스위스 시계 ‘지라드 페리고’ 등 해외패션 브랜드와 안다르·에이지·캉골 등 K-패션 브랜드 30여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다. 다음달에는 K뷰티와 기념품, 식품 등을 판매하는 ‘한류 콘텐츠관’을 11층에 오픈한다. 면세업계 최초로 ‘레고’ 단독 매장도 유치했으며 오는 4월에는 겐조·마크제이콥스·발리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근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의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렛 또는 면세점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각각 면세점 할인권과 아울렛 할인권 등을 나눠주거나 스탬프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르면 연내 면세점과 아울렛을 잇는 연결 통로도 만들 계획이다.


황해연 현대백화점 면세점 대표는 “기존 무역센터점을 마이스(MICE) 특구를 찾는 비즈니스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럭셔리 면세점으로 새로 오픈하는 동대문점은 20~30대를 타깃으로 한 면세점으로 각각 운영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서울 강남과 강북을 잇는 투트랙 운영 전략을 통해 향후 브랜드 유치나 물량 확보에서 경쟁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대문 2호점 올해 연매출을 1조6000억원으로 예상하며 '3년 내 2조원 매출 성장'이란 목표도 제시했다.


한편, 현대백화점 면세점은 동대문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고객 220명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포르투갈 여행상품권 500만원, 주대복 펜던트, 에어팟 프로 등을 증정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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