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서발전·울산과학기술원, 신재생에너지 인재양성 협약

최종수정 2020.01.22 10:42 기사입력 2020.01.22 10:42

댓글쓰기

동서발전·울산과학기술원, 신재생에너지 인재양성 협약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한국동서발전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22일 UNIST 본관에서 '신재생에너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이 커지고 있는 전력산업 환경에서 맺은 신재생에너지 및 4차산업 기술 분야 교류협력이다. 전문 인력 육성과 산학협력 활동사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으로 두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경영학과 인재 양성, 신재생에너지 및 4차산업 분야 교육과정 자문, 학술활동 등에 대한 정보교류 등에 적극 협력한다.


UNIST 신재생에너지 기술경영학과 과정엔 ▲에너지시스템·정책·시장분석, 태양광 발전기술, 풍력 에너지 기술 ▲수소 연료전지 기술, 에너지 밸류체인 효율, 신재생에너지 사업화 ▲에너지사업 금융, 데이터 마이닝, 빅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분석 등이 포함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신재생에너지 및 4차산업 신기술과 창의적 기술경영의 융합 교육을 해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및 에너지 신사업 개발을 주도하는 융합형 인재를 키울 계획"이라며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 신기술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는 UNIST와의 협력으로 친환경 미래성장 동력 확보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UNIST와 함께 해수전지 기반 에너지 독립형 어망용 GPS 부이, 페로브스카이트를 이용한 초고효율 다중접합 태양전지, 이산화탄소 활용 수소 및 전기 생산 등 다양한 산학협력 과제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협력을 하고 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