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릭스 CEO "韓콘텐츠에 투자 늘리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훌륭한 이야기는 전 세계 어디서든 가능…방송사업자는 물론 제조사와도 협력할 것"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넷플릭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및 아시아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25일 부산에서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부대행사인 문화혁신포럼의 기조연설을 통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3년 만에 방한한 헤이스팅스CEO는 "훌륭한 이야기는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나올 수 있고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한국의 훌륭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늘 JTBC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했다.


이어 "창작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관객의 마음을 이끄는 진정성 담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예술적 표현을지원할 것"이라며 "각기 다른 소비자들의 인터넷 환경이나 이용기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좋은 품질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LG유플러스, CJ헬로, 딜라이브 등 유료방송사업자는 물론 삼성전자, LG전자 같은 주요 제조사와도 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아시아 전 지역의 콘텐츠에 대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헤이스팅스CEO는 "한국,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특수효과(VFX), 촬영, 대본집필 및 작품 유통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해왔다"며 "아시아지역의 창작자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넷플릭스는 현재까지 아시아지역에서만 180개가 넘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해왔다. 현지 프로듀서, 출연진, 제작진 등 8000여명과 한국 19개 도시와 동남아시아의 방콕, 치앙마이, 페낭, 발리 등 12개도시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촬영에 임해온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그 밖에도 넷플릭스는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등과 협력한 바 있다.


헤이스팅스 CEO는 "넷플릭스는 한류와 함께 폭 넓은 아시아 문화의 흐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크린에 더 다양한 문화가 반영되도록 힘쓰고, 국가간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