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韓콘텐츠에 투자 늘리겠다"

"훌륭한 이야기는 전 세계 어디서든 가능…방송사업자는 물론 제조사와도 협력할 것"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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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넷플릭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및 아시아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25일 부산에서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부대행사인 문화혁신포럼의 기조연설을 통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3년 만에 방한한 헤이스팅스CEO는 "훌륭한 이야기는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나올 수 있고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한국의 훌륭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늘 JTBC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했다.


이어 "창작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관객의 마음을 이끄는 진정성 담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예술적 표현을지원할 것"이라며 "각기 다른 소비자들의 인터넷 환경이나 이용기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좋은 품질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LG유플러스, CJ헬로, 딜라이브 등 유료방송사업자는 물론 삼성전자, LG전자 같은 주요 제조사와도 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아시아 전 지역의 콘텐츠에 대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헤이스팅스CEO는 "한국,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특수효과(VFX), 촬영, 대본집필 및 작품 유통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해왔다"며 "아시아지역의 창작자 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투자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넷플릭스는 현재까지 아시아지역에서만 180개가 넘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해왔다. 현지 프로듀서, 출연진, 제작진 등 8000여명과 한국 19개 도시와 동남아시아의 방콕, 치앙마이, 페낭, 발리 등 12개도시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촬영에 임해온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그 밖에도 넷플릭스는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등과 협력한 바 있다.


헤이스팅스 CEO는 "넷플릭스는 한류와 함께 폭 넓은 아시아 문화의 흐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크린에 더 다양한 문화가 반영되도록 힘쓰고, 국가간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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