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교육 모든 것 한 자리에...강동교육주간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9.10.15 17:21 기사입력 2019.10.15 17:21

댓글쓰기

17일부터 23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교육축제 펼쳐져...최승필 작가의 특강부터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글로벌문화체험, 진로직업박람회 등 다채

지난해 행사 사진

지난해 행사 사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7일부터 23일까지를 ‘2019.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강동아트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교육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학생,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참여해 혁신교육·진로진학·청소년참여·평생교육 등 4가지 테마로 추진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교육주간 첫날인 17일에는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강동교육주간 기념식 및 명사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강동혁신교육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현장의 밑거름이 되고 있는 학교 업무 종사자에게 모범교육인 표창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학부모들의 입소문만으로 2019년 상반기 베스트셀러에 오른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 최승필 작가가 ‘내 아이를 위한 제대로 독서 교육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23일까지 강동아트센터를 중심으로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달달콘서트,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글로벌문화체험축제, 강동진로직업박람회, 고교진학설명회, 평생교육인문학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강동의 교육정보를 한눈에 접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부스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 내 다양한 교육주체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하며 행복한 교육도시 강동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교육주간이 올해의 교육성과를 돌아보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구청 교육청소년과(☎3425-520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