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정욱 "정쟁으로 시작, 정쟁으로 끝…소는 누가 키우나" 정계복귀 고민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의원/사진=연합뉴스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의원/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홍정욱 전 한나라당(자유한국당의 전신) 의원이 9일 "국내외 경제가 퍼펙트스톰을 향해 치닫는 요즘, 매일 정쟁으로 시작해 정쟁으로 끝나는 현실을 보며 대체 소는 누가 키우고 있는지 진심으로 걱정된다"고 말했다.


홍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기업인이다. 그렇기에 제 회사와 제품을 소개하고, 건강과 환경의 가치를 공유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페이스북을 한다"며 "그런데 나라 안팎의 정세가 이처럼 혼란스러울 때는 이마저 편한 마음으로 하기 힘들다"고 심경을 전했다.

이어 "자고로 기업이 정치로부터 온전히 자유로운 시대는 없었다"면서 "나라 걱정 조금만 덜 하며 위기에 대비하고 성장에 전력하는 환경이 이뤄지기를 기업인의 한사람으로서 간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세상은 우리에게 빚진 게 없다"며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력만큼, 딱 그만큼만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홍 전 의원은 지난 18대 국회에서 서울 노원병 지역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후 19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 기업인으로서 경영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는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로도 거론됐지만, 출마 의사가 없다는 뜻을 밝혔으며, 지난 5월에는 자신이 회장을 맡은 미디어 그룹 헤럴드를 매각했다.


정계와 거리를 두며 한동안 자신의 SNS에 국내 정치 관련 이야기를 언급하지 않던 홍 전 의원이 국론 분열과 정쟁을 직접 언급하자, 총선을 7개월 앞두고 정계복귀를 염두한 발언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