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신환 “‘조국=文정권’ 정신 나간 민주당…한국당도 이해 안 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대통령 ‘오만과 독선’…혁명 정부 수반인 양 착각”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정기국회 대비 의원연찬회에 참석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정기국회 대비 의원연찬회에 참석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5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조 후보자를 문재인 정권과 동격으로 여기는 정신 나간 더불어민주당은 그렇다 쳐도 특히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자유한국당”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2019 정기국회 대비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지난 한달 간 허송세월 그만하고 협상하자고 요청할 때는 시간을 질질 끌던 사람들이 문재인 대통령이 청문회를 하든 말든 임명을 강행하겠다고 오만불손하게 나오는 이 상황에 도대체 뒷북 청문회 합의를 왜 했는지 납득할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국 사태의 시발점은 문 대통령이 갖고 있는 오만과 독선에 있다”며 “입만 열면 촛불정부를 운운하더니 자신이 진짜 혁명정부의 수반이라도 되는 양 착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 후보자에 대해 이 정도 의혹이 쏟아지고 절반이 넘는 국민이 반대를 하면 이미 지명철회와 사퇴는 됐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내가 지명한 사람이니까 무조건 좋은 사람이니까 잔말 말고 따르라고 국민을 윽박지르고 국회를 능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5일 전 출석 요구서를 보내야 증인을 부를 수 있는 것을 잘 알면서 사흘 말미를 줄 테니 그 안에 청문보고서를 보내라고 국회에 포고문 보냈다”며 “국회가 인사청문회를 하든 말든 내 갈 길을 가겠다,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오 원내대표는 “민주주의 국가의 대통령이 도저히 해선 안 되는 대국민 선전포고로 느껴졌다”며 “대통령과 집권당이 반헌법적 국정 운영으로 나오면 야당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은 그것을 막는 일이지, 멋대로 국정운영을 하고 장관을 임명하라고 판을 깔아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