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기자 질문 수준" 조국 지지자들, 실시간 검색어로 기자들 비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일 오후 7시15분께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한국기자질문수준', '법대로조국임명'이라는 키워드가 올랐다/사진=다음 화면 캡처

2일 오후 7시15분께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한국기자질문수준', '법대로조국임명'이라는 키워드가 올랐다/사진=다음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 답변하고 있는 가운데, 조 후보자의 지지자들은 '한국기자질문수준'이라는 키워드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리면서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자들을 비난했다.


2일 오후 7시15분께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에는 '한국기자질문수준'이라는 키워드가 올랐다.

이는 오후 7시30분께인 현재까지 진행중인 조 후보자의 기자회견에서 질문을 던지는 기자들을 비판하고, 조 후보자를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로 보인다.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비난을 이어갔다.


한 누리꾼은 "다음 실시간 검색어 '한국기자질문수준' 1위다"라면서 "정말 기자들 수준 알만하다. 태도는 더 그렇다. 그러니 기레기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 또한 "맹탕 기자간담회. 수십만건의 기사가 쏟아졌는데도 도돌이 질문만 하고 있는 기자들"이라면서 "우리나라 언론수준이 얼마나 쓰레기인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기레기들 실패"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밖에도 누리꾼들은 "조국 기자회견을 보면서 기자들 질문 수준에 통탄을 금치 못한다", "이 기자회견은 '기자들 저급한 질문수준 vs 예의가 바르되 단호함으로 의혹을 해소한 법무부장관'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역사상 역대 레전드 기자회견으로 남을 것", "기자회견 본 시민들 모두 같은 생각이었다. 한심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질의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조 후보자는 청문회 무산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이날 오전, 취재진들을 통해 오후 3시30분부터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예고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인사청문회가 열리기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최종 무산되어 무척 아쉽다"며 "진실에 기초해 이뤄져야 할 후보자 검증이 의혹만으로 뒤덮여 끝날까 우려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혹에 대해서는 충분히 설명해 드리고, 불찰이 있었던 부분은 사과드리겠다"라며 "그 자리(기자회견)에서 국민 앞에 저의 마음을 모두 열겠다. 기자회견을 하게 된다면 밤을 새워서라도 모든 질문을 받고 모든 답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조 후보자는 지난 2009년 딸이 의학 논문의 제1저자로 등재된 것에 대해 "당시에는 그 과정을 상세히 알지 못했고 최근 검증과정에서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학부형 참여 인턴십은 저나 배우자가 만든 게 아니라 아이가 재학 중인 고등학교 담당 선생님이 만들고 그것에 참여했다"면서 "그 과정에서 교수에게 저나 가족 중 누구도 연락한 적이 없다"라고 의혹을 부인했다.


또 딸이 과거 서울대 환경대학원 재학 당시 장학금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어떤 가족이든 서울대 동창회에 장학금 신청 전화를 하거나 장학회건 환경대학원이건 누구에게도 연락하지 않았다"면서 "아이도 동창회 측으로부터 선정을 연락받았고 어떤 기준인진 알지 못한다"라고 해명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