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트로 오고 있다!" 바닷가재 사냥하던 어선 공격하는 백상아리 포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맷 라일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맷 라일리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이프 코드에서 거대한 백상어가 입을 벌린 채 어부의 보트에 부딪혀 화제다.


미국 CBS 등 외신은 8월31일(현지시각) 맷 라일리가 친구들과 바닷가재를 잡고 있을 때 거대한 백상어가 보트에 접근한 후 달아났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피트 길이의 백상아리는 죽은 혹등고래 사체를 먹고 난 후 어부의 배를 물려고 하는 순간이 포착됐다. 해당 영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되면서 화제가 됐다.


맷 라일리는 인스타그램에 "물 위에서 목격 한 것 중 가장 놀라운 것이다"며 "케이프 코드에서 죽은 고래를 먹는 20피트 길이의 백상아리"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맷 라일리와 그의 친구 켄 로스가 찍은 비디오에서는 한 남자가 "그(백상아리)는 보트에 바로 오고 있다!"라며 소리쳤다.

영상에서는 상어가 턱을 벌리기 전 배 옆으로 코를 부딪치면서 다시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상어는 먹다 남은 고래의 사체로 되돌아갔다.


해당 영상은 3만 조회수를 넘기며 인기를 얻었다.


사진=맷 라일리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맷 라일리 인스타그램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해당 해변은 현재 폐쇄조치 되었으며, 수백 마리의 백상어가 케이프 코드 바다를 배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올 여름 초, 케이프 코드 근처에서 백상아리가 목격되는 사건이 급증했다. 심지어 일부 파도타기 강사들은 수업을 중단했고, 많은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깊은 곳에서 수영하지 말라고 하고 있다.


지역 해양 전문가 톰 킹은 "사람들이 이 근처 해변에 갔을 때, 가장 큰 걱정은 물이 얼마나 차가웠는가 하는 것이었다. 그게 다였다. 그들은 상어의 공격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사람들은 확실히 두려워하고 있다. 수영하는 사람이 훨씬 적어졌고, 더 이상 물속으로 멀리 나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른 해변은 여전히 개방되어 있지만 위험을 감수해야한다고 경고했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