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 수시] 한세대, 일반전형 면접 40% 반영 … 2주전 공개되는 문제 참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세대 윤현철 교무혁신처장

한세대 윤현철 교무혁신처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한세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신입생 모집인원의 59.7%인 365명(정원내 328명, 정원외 37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모든 학과에서 2단계로 실시된다. 1단계에서 학교생활기록부 100%로 모집인원의 7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 196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우수자전형은 모든 학과에서 실시되며, 일괄합산 방식으로 학생부 10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 111명을 뽑는다.

예능우수자전형으로는 디자인학부 9명을 모집한다. 수상실적 70%, 면접고사 30%를 반영한다. 섬김인재전형은 사회봉사활동을 100시간 이상 한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학과 4명을 2단계 전형으로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은 사회복지학과 2명을 선발하며, 일괄합산방식으로 학생부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한다. 공연예술특기자 전형은 공연예술학과 2명을 실적 및 경력 50%, 실기 30%, 면접고사 20%를 반영해 뽑는다.


학생부는 교과 성적만을 반영하며 인문사회계열인 신학부, 인문사회과학부, 산업보안학과, 사회복지학과와 예능 계열인 디자인학부, 예술학부는 국어, 영어, 사회 성적을 반영한다. 공학 계열인 전자소프트웨어학과, ICT융합학과는 수학, 영어, 과학 성적을 반영한다. 자연 계열인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또는 과학을 반영한다.


면접고사는 공통적으로 표현력, 태도와 함께 인성 및 신앙,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전공적성 및 기초지식,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능력 등을 평가한다. 수시모집에서는 면접고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년도 기출문제를 미리 숙지하고, 면접고사일(10월 26일) 2주 전에 입학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면접고사 문제도 반드시 참고한다.

윤현철 교무혁신처장은 "지난해 입시를 분석한 결과, 타합격자에 비해 학생부 성적이 다소 낮은 수험생이 면접을 열심히 준비해 성적 차이를 극복하고 최종 합격된 경우가 많았다"며 "1단계 전형에 합격한 후에는 철저한 면접 준비가 중요한 만큼 기출 문항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