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권 815 마케팅 활발…우리은행 "민족자본으로 설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융권 815 마케팅 활발…우리은행 "민족자본으로 설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금융권의 광복절 마케팅이 활발하다. 일본과의 대립이 격화되는 상황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시중은행 중에서는 우리은행이 가장 눈에 띈다.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오는 8일 출시하는 '우리 특판 정기예금'은 만기 해지 시 연 0.8%포인트의 우대금리 적용으로 최고 1.7%의 금리를 제공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개인당 100만원으로 3000억원 한도 내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저축기간은 6개월이다.


독립군의 항쟁을 다룬 영화 '봉오동 전투' 관람권 증정 이벤트도 한다. 오는 13일까지 신용대출을 신규 약정하거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한 마케팅에 최초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899명을 뽑는다.


우리은행의 모태는 1899년 고종이 설립한 첫 민족계 근대은행 대한천일은행이다. '하늘 아래 첫째 은행'이라는 의미였다. 일본 상인들과 외국계 은행들이 조선의 상권을 장악해 나가는 상황에서, 돈을 원활히 융통하는 것이 국가 발전의 근본이 된다는 게 고종의 생각이었다고 한다.

KB국민은행은 앞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영상 '대한이 살았다'의 공유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 1억원을 조성한 바 있다. 이 후원금은 서울 종로구 태화관터에 조성되는 '3·1독립선언광장' 건립에 쓰여 광복절 당일에 준공식을 열 계획이다. 태화관은 3·1운동 당시 민족대표들이 모여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장소로 서울 인사동에 있던 요릿집 명월관의 별관이었다.


DGB대구은행은 오는 16일까지 '파랑새 적금' 1년제를 가입하는 고객에게 광복절 기념 특별금리(3.1%)를 제공한다. 신규 금액 20만원 한도다. 광복절 기념 디자인 통장을 발급하고 광복절 스티커도 준다.


신협은 3.1~8.15%의 중금리 상품을 내놓으면서 '815 해방 대출'이라고 이름붙였다. 고금리 대출을 1000만원 한도에서 중금리로 전환해주거나 신규 대출을 제공한다. 고금리 채무 부담에서 벗어나게 해 준다는 중의적 의미다.


그런가하면 OK저축은행은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0.1%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준다. 연 1.815% 조건의 'OK대박통장815' 특판도 한다. 오는 16일까지 1000만원 이하 예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000좌 한정 판매한다. 영업점 직원들은 광복절 때까지 기념 티셔츠를 착용한 채 근무한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