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DGB금융지주, 상반기 대출성장 유지 못하면 순이자마진 잘 관리해야…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DGB금융지주, 상반기 대출성장 유지 못하면 순이자마진 잘 관리해야…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KB증권은 DGB금융지주 에 대해 상반기의 대출성장세를 이어가지 못하면 순이자마진(NIM)을 더 잘 관리해야 할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목표주가를 지난달 15일 1만1000원 이후 18일 만에 1만200원으로 낮췄다.


DGB금융지주는 전날 장 종료 후 2분기 연결 잠정 지배기업 소유주 지분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한 978억원이라고 공시했다. 유승창·이남석 KB증권 연구원은 시장 추정치 946억원보다는 나은 성적이라고 알렸다.

DGB금융지주는 자회사 DGB대구은행의 2분기 연결 잠정 지배주주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904억원이라고 공시했다.


두 연구원에 따르면 주요 자회사인 DGB대구은행의 NIM은 전 분기보다 6bp(1bp=0.01%포인트) 하락한 2.13%였지만 대출성장은 3.1% 증가했고 이자이익도 전 분기 대비 0.7% 늘었다.


관건은 대출성장과 NIM 관리다. 두 연구원은 DGB금융지주의 2분기 실적에서 찾을 수 있는 특징은 NIM이 2.13%로 전분기대비 6bp 하락한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시장금리 하락에도 경쟁은행보다 양호한 수준을 유지했는데 1분기에 5bp나 하락하더니 2분기에도 예상보다 크게 내렸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수익성 유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두 연구원은 "지난 상반기 같은 높은 대출 성장이 하반기에도 이어지지 않을 경우 NIM의 흐름이 이익 방향성에 미칠 영향이 커질 것"이라며 "KB증권은 DGB대구은행의 올해 순이익을 3446억원으로 예상하고 있고 하반기 순이자마진을 지금보다 2bp 낮은 2.11%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