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2, 냉감 티셔츠 ‘오싹 시리즈’ 판매 2배로…여성용 인기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2, 냉감 티셔츠 ‘오싹 시리즈’ 판매 2배로…여성용 인기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올해 출시한 ‘오싹’ 냉감 티셔츠의 4~7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K2 오싹 냉감 티셔츠는 한 장의 무게가 100g이 채 안되는 등 기존 티셔츠보다 20g 가량 가벼운 것은 물론 ‘등골을 오싹하게 만든다’는 기획 방향에 따라 만들어진 냉감 티셔츠다. 티셔츠 뒷면에 시원한 촉감의 하이게이지 소재와 냉감 물질 프린트를 이중으로 적용해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오싹 티셔츠는 전체 판매량이 2배로 증가했으며 그 중 긴팔 티셔츠의 경우 전년 대비 180% 가량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 냉감 티셔츠의 판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여성 냉감 긴팔 티셔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0%나 증가했으며 추가 리오더까지 진행했다.


K2는 작년에 비해 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냉감 티셔츠 판매량이 증가한 원인에 대해 겨울철 보온성이 뛰어난 아웃도어 다운 제품을 구입하듯 냉감 티셔츠가 여름철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 잡으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등판이 시원한 이중냉감 기능과 이를 강조한 ‘오싹’ 네이밍, 여성 냉감 티셔츠군과 긴팔 제품 확대 등을 판매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냉감 프린트가 팔 부분 전체에 적용되어 시원할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적인 긴팔 냉감티셔츠가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K2 의류기획팀 이양엽 부장은 “길어진 여름을 대비해 반팔 외에도 긴팔 제품과 여성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을 확대해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며 “늦은 장마가 끝나고 8월 초 열대야와 폭염이 시작되면 냉감 제품군의 판매가 좀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