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 11.7%↑…'식품·가전' 판매 늘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통업체 매출 증감률.

유통업체 매출 증감률.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배송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와 계절가전 판매 증가로 가전·전자 부문 판매가 증가하며 올 6월 온라인 매출이 10% 이상 늘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0.7%)과 온라인 부문(11.7%)이 모두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5.0% 늘었다고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유명브랜드(23.6%)와 가전·문화(9.4%)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잡화(-0.4%)를 제외하고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했다.


온라인 유통업체의 경우 판매중개와 판매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온라인판매중개는 배송서비스 강화와 상품군 확장을 통한 식품(35.5%)의 성장, 반려동물 관련 상품 판매 호조로 인한 생활·가구(15.9%)의 성장에 따라 전체 매출이 12.8% 증가했다. 온라인판매는 계절가전 및 주방가전의 판매 증가로 가전·전자(30.5%)의 성장, 휴가시즌 특가상품 판매 증가로 서비스·기타 부문(12.3%)이 성장해 전체 매출이 8.9% 늘었다.


오프라인의 경우 대형마트(-3.9%), SSM(-1.0%)의 매출은 감소했다. 반면 편의점(3.0%)과 백화점(4.1%)의 매출이 모두 증가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