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GA솔루션즈, 계열사 SGA벤처스가 CB 전환 통해 지분 확대

최종수정 2019.06.24 15:58 기사입력 2019.06.24 15:58

댓글쓰기

“지배 구조 안정성 및 기업 가치 제고”
CB 발행해 조달한 자금으로 차세대 보안기술 확보
올 하반기부터 구체적인 성과 기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 는 지난해 발행한 '제3회 전환사채(CB)'를 계열사 SGA벤처스가 45억원어치 인수해 전환했다고 24일 밝혔다. 최대주주인 SGA는 특수관계자를 포함한 지분을 기존 31.8%에서 37.0%로 높였다.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 경영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최대주주인 SGA가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하면서 SGA 100% 자회사인 SGA벤처스가 출자했다. SGA벤처스는 SGA그룹 미래사업 인큐베이팅을 위해 소규모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한 창업 투자 전문 회사다. SGA 그룹 사업영역과 시너지 효과가 있을 만한 기업을 투자하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SGA솔루션즈 는 지난해 블록체인,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차세대 보안 기술을 확보하려고 15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다양한 사업 투자를 진행한 결과 올 하반기 구체적인 성과가 날 것으로 기대했다. 서버보안은 대기업의 클라우드 환경 도입, 공공기관 차세대 사업 추진에 따라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한 3D 시각화, 통합 관리 등 차세대 서버보안 솔루션을 출시한다.


지난해 4월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한 자회사 SGA블록체인은 외교부, 환경부, 산자부의 블록체인 공공 선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생체인증을 비롯해 차세대 통합인증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보안사업을 강화 중인 SGA임베디드는 노플러그인(No-Plugin) 정부 정책에 맞춰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신기술금융 사업자 액시스인베스트먼트는 켐트로닉스 등 신기술 기업 투자를 통한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며 시장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차세대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다가올 신시장 선점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사업 구조 재편, 원천기술 고도화를 통한 차세대 보안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며 “올해는 계열사별 전문 사업 역량을 집중해 점진적인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