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지역공동체 지원 사업’ 시작

최종수정 2019.06.24 10:56 기사입력 2019.06.24 10:56

댓글쓰기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지역공동체 지원 사업’ 시작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 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지역공동체활성화 주민참여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대상자들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사업 추진요령 및 회계교육도 함께 실시했으며 사업대상자들은 사업의 성실한 수행 및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센터는 사업대상자들의 원활한 공모사업 수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부터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추진해온 지역공동체활성화 지원 사업은 마을 활력 증진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 스스로 계획을 수립하고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분야의 주민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간 커뮤니티 공간이 활성화 되고 지역 공동체 및 공익활동을 확산하는 기반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올해 ‘모樂모樂-모임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들樂날樂-민간거점 공유 공간’ 등 2개 분야 21개 팀을 사업대상자로 선정했다.

21개 팀은 연말까지 마을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이후 ‘공익한마당’을 통해 활동 및 결과 공유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은 지역주민의 자치역량강화와 지역공동체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들이 주도하고 직접 참여하는 사업들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