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폰지밥·토이스토리·카카오프렌즈…캐릭터 활용 마케팅 봇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폰지밥·토이스토리·카카오프렌즈…캐릭터 활용 마케팅 봇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통업계에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폭 넓은 연령대에서 사랑 받은 캐릭터들을 활용해 굿즈를 제작하는가 하면 캐릭터들의 특징을 담은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키덜트족을 공략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강렬한 노란색으로 눈길부터 사로잡는 '토이 스토리 4'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캐릭터 케이크가 캐릭터 장식물을 위에 꽂는 단순한 형태였다면, 뚜레쥬르는 케이크에 펀(Fun)함을 접목해 색다른 창작물로 탄생시켰다. ‘토이 스토리 4 기다려 포키’는 케이크 받침을 돌리면 ‘포키’ 종이 인형이 달려가는 듯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케이크 박스 양 옆은 시리즈의 주인공 ‘우디’와 ‘버즈’를 크게 디자인해 ‘토이 스토리 4’의 분위기를 살렸다. 박스 안에는 캐릭터 장식물을 동봉해 보물을 찾는 듯한 재미를 숨겨놨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시트에 망고 패션프루츠 크림과 살구 잼을 샌드해 상큼함을 더해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케이크의 형태와 콘셉트를 차별화해 ’토이 스토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새로움과 즐거움으로, 어린 시절부터 영화와 함께한 팬들에게는 꼭 사야 할 제품으로 어필하도록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제품”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스폰지밥·토이스토리·카카오프렌즈…캐릭터 활용 마케팅 봇물 원본보기 아이콘


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도 ‘토이 스토리 4’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선보이는 블록팩 세트는 배스킨라빈스의 ‘아몬드 봉봉’, ‘초콜릿 무스’, ‘체리 쥬빌레’, ‘엄마는 외계인’ 네 가지 맛 블록팩과 ‘토이 스토리 4’의 인기 캐릭터 ‘버즈’, ‘우디’, ‘보핍’, ‘외계인’ 캐릭터 리드 4종으로 구성됐다. 블록팩 세트는 ‘우디’와 ‘보핍’이 그려진 스페셜 기프트 박스에 담아 제공된다.


20일부터는 ‘토이 스토리-우산’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매장에서 토이 스토리-블록팩과 케이크를 포함해 1만3500원 이상 구매 시 ‘토이 스토리-우산’을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토이 스토리-우산’ 4종은 인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의 인기 캐릭터 ‘우디’, ‘버즈’, ‘보핍’, ‘외계인’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들었다. 캐릭터별 대표 색상을 우산의 전체 디자인에 적용했고, 우디의 체크 셔츠를 활용하는 등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이 돋보인다. 우산 꼭지에는 각 캐릭터의 얼굴이 그려져 있으며 빗물받이 기능도 갖춰 귀여운 매력과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동서식품은 아이스 커피믹스를 포함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아이스 믹스, 맥심 아이스 블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등 커피를 즐기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져 있으며, 패키지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 누구나 최적의 비율로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폰지밥·토이스토리·카카오프렌즈…캐릭터 활용 마케팅 봇물 원본보기 아이콘


이디야커피도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출시했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해 사과의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 MD제품은 바캉스 컨셉의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된 유리병, 주스컵,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카페 드롭탑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캐릭터들과 함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귀여운 표정을 담은 한정판 미니 선풍기를 만나볼 수 있다.


미니 선풍기는 탁상용 사이즈로 제작돼 책상 위에 올려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윗부분 뚜껑을 열면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필통이 된다. 부드럽고 안전한 날개로 손을 다칠 염려가 없어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다. 미니 선풍기는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 또는 전 메뉴 1만 원 이상 구매 시 하나를 선택해 9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단품으로 구매 시 1만5천 원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해마다 다양한 캐릭터들과 협업해 친숙한 콘셉트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제품은 여름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미니 선풍기로 출시된 만큼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