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한국당에 전향적 협조 요청…국회정상화 시급"

최종수정 2019.06.16 15:21 기사입력 2019.06.16 15:21

댓글쓰기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국회가 계속 공전 중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16일 "자유한국당의 전향적 협조를 요청 드린다"고 촉구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민생의 어려움 해결, 미세먼지 대책, 재난에 따른 주민지원대책 등 시급한 문제 해결을 위한 국회정상화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경정예산(추경)과 민생입법에 대한 갈등과 문제 제기는 민주당과 한국당이 열린 마음으로 토론하고 논의하면 합의하지 못할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또한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이 국회에서 힘을 합쳐 뜻을 모은다면 미·중 무역분쟁, 글로벌 교역둔화에 따른 경기위기도 빠르게 극복할 수 있다"면서 "재난으로 인한 이재민 대책, 미세먼지 대책도 더욱 꼼꼼히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국민의 편에서 국민을 위해 아름답게 경쟁하는 국회가 되기 위해 모든 국회 구성원이 지혜를 모을 때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날 국회 정상화 협상과 관련 민주당을 향해 경제청문회를 재차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에 앞서 경제청문회를 통해 경제 위기의 원인을 짚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