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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KFC, 지능형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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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KFC, 지능형 솔루션으로 에너지 효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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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와 KFC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화에 나선다.


10일 KT에 따르면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는 KT가 보유한 지능형 에너지 플랫폼 ‘KT-MEG’을 기반으로 매장 내 에너지 및 시설을 실시간 관제·제어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에너지 환경을 제공한다. 또 분석을 바탕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해 최적 에너지 가동 스케줄을 제안하는 등 실질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매장의 에너지 사용 및 시설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관리·제어가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KFC가 지난 1월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수도권 매장 3곳은 월 전기 사용량 14% 이상을 절감했다. 또 냉·난방기 및 간판 자동제어로 매장 관리자의 수기 관리 불편함을 줄었고, 필요 인력을 고객 응대 서비스에 집중해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이 밖에도 쇼케이스 및 냉장고 온도 관리로 식자재를 신선하게 관리할 수 있고, 특히 쇼케이스나 냉장고가 고장 나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관리자에게 SMS로 실시간 통보되어 매장 식자재를 한꺼번에 버리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KT는 7월까지 전국 190개 KFC 매장에 솔루션 도입을 마칠 계획이다.


KFC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체 중에서 최초로 고효율 LED를 도입하는 등 그간 에너지 절약을 위해 힘써왔다. 또 업계 최초 KT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도입으로 에너지 효율화에 앞장서는 등 친환경 외식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영명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 전무는 “앞으로 KT는 국내 모든 업계, 매장에 적용 가능한 기가 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를 통해 에너지 절감, 효율화에 기여하겠다. 또 이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 기반의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상으로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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