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특성과 주민의견 반영 위해 일반주민?기획 등 2개 분야 5개 사업 모집

구로구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를 실시한다.


구로구는 지역특성에 맞는 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주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 공모는 ‘일반주민 공모’와 ‘기획 공모’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주민 공모는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이웃만들기 ▶사업발굴 ▶사업실행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모집한다.


‘이웃만들기’는 초기단계 주민 공동체 형성이 목적이며 5팀을 선정해 팀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의제와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을 지원하는 ‘사업발굴’은 6팀에 각 250만원, 의제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사업실행’은 6팀에 각 50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기획공모는 지역에 상관없이 마을단위에 기반을 둔 5인 이상의 단체 또는 조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연계사업을 실행하는 ‘특성화사업’ 4팀과 가리봉동 도시재생 앵커시설을 활성화하는 ‘공간운영지원’ 2팀을 뽑아 각 500만원을 지원한다.


이웃만들기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15일까지며 제안서, 사업계획서, 소개서 등을 구비해 가리봉 도시재생지원센터(853-8135)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aribongcommun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구로구는 서면심의와 사업선정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달 중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로구 가리봉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는 가리봉동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가리봉시장 아케이드 설치, 가리봉루트와 우마길 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을 완료, 서울시 최초의 가족통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현재는 불량도로와 하수관 등 기반시설 정비, 옛 시장부지 복합시설 조성, 가리봉동 중심도로 개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2년까지 가리봉 예술마을도 조성할 계획이다.


구로구 도시재생과 860-2272, 가리봉 도시재생지원센터 853-813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