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종 아동 찾기 나서는 1인 창작자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즈크리에이터들 중심으로 실종 아동 찾기 콘텐츠 게재…성장 예상 사진도 올려

'마이린TV'는 지난 2월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호소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마이린TV'는 지난 2월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호소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1인 창작자들이 실종 아동 찾기에 나서고 있다. 70만명 이상의 구독 채널을 확보한 스타 크리에이터들을 중심으로 실종아동 찾기 영상이 확산되고 있다.


7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tv에서 약 7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마이린TV’는 지난 1월 2003년 부산에서 실종된 ‘모영광’군의 사진을 올렸다. 15세 성장 예상 사진도 노출했다. 또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호소했다.

이 영상은 공개 2주만에 약 30만회 이상 조회됐다. ‘애니한TV’, ‘뚜아뚜지’. ‘노래하는 하람’, ‘별난박’ 등 다이아 티비 키즈 크리에이터들도 각 채널에 영상을 공유했다.


약 58만 명의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유라야 놀자’도 난치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자선 단체 ‘메이크어위시’와 함께 골육종으로 투병 중인 김주원 군을 만나 공룡 역할극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오진세 CJ ENM 다이아 티비 국장은 “다이아 티비 키즈 분야 파트너 창작자들 사이에서 주변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안타까운 일들을 인지하고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