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남시 '성남형교육'에 147억 투입…156교, 10만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남시청

성남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올해 '성남형교육'에 총 147억원을 투입한다. 이 사업은 부모의 소득ㆍ지위와 관계없이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창의적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사업 대상은 성남지역 156곳 초ㆍ중ㆍ고등학교와 특수학교 학생 10만281명이다.

특히 올해 성남형 교육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부모 자치회, 자율적 학생 자치회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모든 학교에 학부모 상주실과 학생 자치회실을 둬 사랑의 도시락 나눔, 소외된 이웃 김장 나누기, 남한산성 환경 지킴이 활동, 봉사활동, 학부모 아카데미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다루고 해결하는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도록 28곳 고등학교의 '영시티 동아리' 신설을 지원한다.

학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자율동아리, 독서동아리, 빛깔 있는 우리 학교 활성화 등의 지원금을 학교 학급(학생) 수별로 증액해 지급한다.


'왕따'나 학교 폭력 없는 학급 공동체 만들기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학생, 교직원 모두 서로 인사하며 등교하는 '아침맞이', 안아주고 다독여주는 '허그 데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연극치유 교실, 중학교 1학년 대상 성매매 예방 교육, 고교 1학년 대상 데이트폭력 예방 교육도 각각 신설했다.


이 외에도 중학교 2학년 대상 평화통일 교육 사업을 펴 오두산 통일전망대, 남북출입사무소, 도라산역 등 현장 체험이 이뤄진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