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동단위 ‘이웃만들기사업’ 공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지원...은평구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 이상 이웃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마을 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동별 이웃만들기사업을 3월4일 공고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한다.


'이웃만들기사업'은 마을·복지·문화·환경·교육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욕구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웃만들기사업을 통해 재미있는 일상을 함께 나누고 살맛나는 생활 속 관계를 맺으며, 함께 돌보고 만들어가는 생활공동체! 마을공동체!를 만들고자 한다.


은평구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 이상 이웃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웃 주민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실행할 수 있는 공동체 사업이면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은평구, 동단위 ‘이웃만들기사업’ 공모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심사를 통해 동별 3~4개 모임, 모임당 최대 100만원 이내 사업비가 지원, 주민들이 향후 마을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한다.


신청은 3월18 ~27일 거주 동 주민센터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동 주민센터 담당자)로 접수 가능,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http://www.ep.go.kr ?은평소개? 구정소식?공고고시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웃만들기사업 주민 설명회’를 3월 8일(금) 오후3시에 은평구청 대회의실(본관7층)에서 개최하니, 관심 있는 주민은 참석하여 공모사업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은평구청 협치담당관(☎351-648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