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2019]"바르셀로나에서 부산 스카이십 운전" KT 5G기술 선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WC2019]"바르셀로나에서 부산 스카이십 운전" KT 5G기술 선봬
AD
원본보기 아이콘


[바르셀로나(스페인)=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부산 해운대 상공을 비행하는 ‘5G 스카이십’에서 찍은 고해상도 영상을 바르셀로나 MWC 행사장에서 실시간으로 체험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24일 KT는 MWC 2019에서 ‘5G 스카이십’을 통해 한국과 스페인을 실시간 연결하는 시연을 한다고 밝혔다. '5G 스카이십 존' 내에는 5G 스카이십 조종석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직접 바르셀로나에서 부산에 위치한 스카이십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다.

스카이십 존의 경우 부산에 구축된 KT의 3.5GHz 5G 네트워크와 부산에서 바르셀로나까지 육상과 해저케이블을 포함한 약 20,000km의 국제 회선을 통해 바르셀로나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KT 전시관은 5G 스카이십외에도 5G 리모트 콕핏, 5G 팩토리, 5G 플레이그라운드, 5G 360도 비디오, 5G AI 호텔 로봇 등 총 6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5G 팩토리 존’에서는 ‘5G 커넥티드 로봇’, ‘5G AR 서포터’, ‘오픈 엔터프라이즈 라디오’와 같은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소개한다.

5G AI 호텔 로봇 존에서는 투숙객이 주문한 어메니티를 로봇이 자율주행으로 배달하는 시연을 한다. 로봇은 카메라 영상인식을 통해 만들어진 3D 실내공간 맵으로 목적지까지 자율주행 할 수 있다. '5G 360도 비디오 존'에서는 5G를 바탕으로 한 보안 및 화상통화 기술을 만날 수 있다.


KT는 NTT도코모, AT&T, 차이나텔레콤, 도이치텔레콤, 버라이즌, 후지쯔, 삼성전자, 쏠리드 등과 함께 개방형 5G 네트워크 표준인 O-RAN 얼라이언스에 참여하여 글로벌 5G 협력도 강화한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