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U+tv '부모교실', 누적 이용자 50만 돌파

최종수정 2019.02.18 09:00 기사입력 2019.02.18 09:00

댓글쓰기

U+tv '부모교실', 누적 이용자 50만 돌파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부모교실’ 콘텐츠가 누적 이용자 50만 명을 돌파했다.


18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부모교실 콘텐츠가 사용자 5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부모교실’은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육아 고민을 덜어주고자 U+tv 무상 콘텐츠다. 예비부모, 초보부모, 육아교실 등 각 단계별로 12개의 세부 주제를 나눠 총 550여 편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콘텐츠 중 인기가 많은 것은 ‘U+육아상담소’다. 지난 1월에는 ‘유치원 생활’에 대해 유아전문가 김경란 교수가 참여한 콘텐츠, 2월에는 ‘성교육’을 주제로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상담 영상으로 인기를 모았다.


이 외에도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에서 유명세를 탄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 맑은 숲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 <아이의 사회성>을 쓴 한국 놀이치료학회장 이영애 교수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좋은 부모’, ‘부모의 말 공부’, ‘사회성 발달’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설명해준다. 오는 3월에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초등준비’에 대해 초등교육전문가 김선호 교사의 콘텐츠도 공개 될 예정이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지난해 아이들나라2.0 출시 이후 부모교실 서비스 이용률이 월 평균 20% 이상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모들의 고민을 반영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마련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