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승장' 포체티노 감독 "방심 금물, 2차전도 반드시 이기도록 노력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사진=연합뉴스(AP)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사진=연합뉴스(A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환 인턴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도르트문트전 결과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남은 16강 2차전에서 3실점 이상을 기록하지 않는다면, 8강 진출이 유력하다.

전반전에 다소 고전한 토트넘은 후반전에 도르트문트를 강하게 몰아쳤다. 토트넘은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이 얀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으로 연결시켜 골망을 가르며 선취점을 뽑았다. 손흥민의 선취골에 도움을 기록했던 베르통언이 후반 38분 추가 골을 기록했고, 분위기를 탄 토트넘은 후반 41분 페르난도 요렌테가 쐐기골을 터뜨려 3-0으로 도르트문트를 무너뜨렸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직후 인터뷰를 통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포체티노 감독은 "나는 오늘 행복하다. 선수들에게 축하를 보내고 싶다"며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경기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며 2차전에서도 방심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승리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포체티노 감독은 "승리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행운이 필요하다. 손흥민이 득점을 기록한 후 우리는 매우 좋은 방식으로 경기를 풀어나갔다"며 "다음 게임을 준비하기 위해서 선수들에게 며칠의 휴가를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는 경기에 대해 자부심을 느낄 필요가 있다. 우리는 해야 할 일이 많다. 우리가 오늘 최선을 다 했던 것처럼 경기를 임해야하고, 챔피언스리그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해서 2차전도 반드시 이길 것이며, 노력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한편 토트넘은 약 10일간의 휴식을 가진 후 오는 23일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번리와 맞대결을 펼친다.




박승환 인턴기자 absol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