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낙연 "경제 좋은 편이라 해도 과제 안고 있어…노력하겠다"

최종수정 2019.02.05 17:31 기사입력 2019.02.05 17:31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5일 "우리 경제가 좋은 편이라고 하더라도 만만찮은 과제를 안고 있다는 것을 늘 기억한다"면서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19년 한국 경제 희망요인' 보고서를 다룬 기사 링크를 걸고 "민간연구소가 이런 분석을 발표했다. 국민께서 흘리신 땀과 눈물의 결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과거 선진국들이 1인당 국민소득(GNI) 3만 달러를 넘을 당시에 비해 한국 경제 상황이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기존 3050클럽(인구 5000만명 이상이면서 GNI 3만 달러를 넘은 국가) 6개국의 3만 달러 진입 전후 5년간 경제성장률과 한국의 지표를 비교해보면 한국이 높은 수준에 속한다는 것이다. 3050클럽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한국의 실업률과 물가상승률 평균치도 양호한 편이라고 이 보고서는 밝혔다.


이 총리는 또 다른 게시글에서 '문재인 정부 들어 5대 강력범죄(폭력·흉악·성폭력·약취 및 유인·방화 및 실화) 사범이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내용의 기사 링크를 걸고서 "성폭력 등 5대 강력범죄가 뚜렷이 줄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협조해주신 덕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안주하지 않겠다. 강력범죄를 훨씬 더 줄이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또 구제역 발생 상황과 관련해 "1월 31일 세 번째 확인 이후 조용하다"며 "방역 관계자 여러분, 명절에도 수고하셨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구제역 잠복기는 3~8일, 최장 10일"이라며 "긴장을 늦추지 말고 며칠만 더 고생하자"고 격려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