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기, 수원·세종·부산서 '설 맞이 자매마을 직거래 장터' 열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기, 수원·세종·부산서 '설 맞이 자매마을 직거래 장터' 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삼성전기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수원, 세종, 부산 3개 사업장에서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설 맞이 자매마을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삼성전기의 자매마을 직거래 장터는 2007년부터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화천 토고미 마을, 태안 볏가리 마을, 남해 다랭이 마을 등 전국 7개 마을이 참여, 과일, 한과, 건어물 등 35개 품목이 판매됐다. 특히 이번 장터에서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2007년부터 매년 참가하고 있는 태안 볏가리마을 민윤복 사무장은 "자매마을 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리 마을 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득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류승모 삼성전기 인사팀장 전무(사회공헌단 단장)는 "자매마을 직거래 장터로 임직원들은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고향의 훈훈한 정도 느끼게 된다"며 "자매마을도 정성스럽게 재배한 특산물을 제값을 받고 판매할 수 있어서 서로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또 직거래 장터의 농산물을 별도로 구입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하기도 했다.

삼성전기는 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헬로셈 오케스트라, 장애학생 음악콩쿠르,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를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헌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