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문화예술본부 25일 출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반도 평화 앞당기기 위해 본격적인 남북문화예술 교류 준비"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문화예술본부가 25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아르코 예술극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출범한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문화예술본부 준비위원회는 본격적인 남북문화예술 교류를 준비하고자 문화예술본부를 출범한다고 이날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지난해는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들의 바람이 4·27판문점선언과 9월 평양선언을 이끌어 낸 해"라며 "남북의 문화예술을 상호이해하고 존중하며 적극적인 교류를 통한 활동이 한반도 평화를 한발 앞당기는데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지난 정권에서 끊긴 남북 민간교류를 활성화해 한반도 평화 정착에 애쓰고 있는 단체들이 많이 있다"며 "다양한 장르위원회로 구성된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의 문화예술본부를 출범해 남북문화예술교류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준비위원회는 기자회견에서 향후 남북문화예술교류에 대한 문화예술인들의 계획과 포부를 밝히고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예술인들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배우 문성근씨가 현재 6·15공동선언실천 문화예술본부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회장 하철경),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이사장 박불똥) 등의 단체가 함께 하고 있다.
장르 위원회에는 문학 부문에서 염무웅 6·15민족문학인 남측협회 협회장이, 영화(드라마)위원회에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배우 문성근(평창남북평화영촤제 이사장), 신철 부산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음악위원회에는 이건용, 정은숙, 류형선, 김원중씨와 남북음악교류협회준비위원회가 뜻을 함께 했고 미술(시각·공예)위원회에는 김준기 전 제주도립미술관장, 최금수 네오룩 대표, 조각가 전영일, 작가 김윤환, 작가 이하, 작가 박영균씨 등이 함께 한다.

연극위원회에는 마임리스트 유진규, 연출가 이해성 외 남북연극교류위원회가, 풍물위원회에는 나라풍물굿 조직위원회 소속 다수 풍물단체 등이 함께 한다.

조직위원회는 이 외에도 많은 예술인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