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심비' 찾으러 롯데百 '문센' 가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심비' 찾으러 롯데百 '문센' 가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백화점이 23일부터 2019년 봄 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봄학기 문화센터 테마는 봄을 상징하는 '꽃'으로, 이와 연관된 30여개 강좌를 준비했다. 또 봄을 맞아 홈 인테리어와 관련된 40여개의 강좌를 선보이며,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피트니스 강좌도 30여개 준비했다.
일단 문화센터 수강생의 남성 비율이 전년에 비해 약 10% 더 늘어난 점에 초점을 맞춰 남성 플로리스트와 함께 하는 플라워 클래스를 선보인다. 내달 25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인기 연예인이자 남성 대표 플로리스트인 브라이언이 참여하는 로맨틱 가든 플라워 강좌가 열린다.

4월에는 영국 럭셔리 플라워 브랜드인 맥퀸즈 플라워 스쿨의 수석 디자이너 지비 자레바의 꽃 데코레이션 특강이 열린다. 이외에도 메쉬 백에 꽃 자수를 새기는 수업과 꽃 장식이 올라가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수업도 선보인다.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홈 인테리어에 큰 관심을 갖는 홈족을 위해 3월에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제이쓴의 인테리어 강좌가 열리며, 5월 29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건축가 승효상의 공간에 관한 강의도 선보인다.
3월 24일에는 광명점에서 인기 요가강사 이유주와 함께 하는 바디 밸런스 요가 강좌가, 4월 14일에는 소공동 본점에서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영상으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강하나가 진행하는 다이어트 스트레칭 강좌가 열린다. 4월 중에는 서울과 부산에서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야외 요가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신의 만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나심비'가 유행하면서 문화센터 방문은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수강생 수는 2017년 대비 3.5% 증가했으며 특히 성인강좌 수강생 수가 7% 증가했다. 30대 비중은 전체 수강생의 50%를 넘어섰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본부장은 "변화하는 사회상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