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키즈카페 덕에…백화점이 '어려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즈카페 덕에…백화점이 '어려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4050 중년 여성을 주 고객으로 하고 있는 백화점이 점점 어려지고 있다. 주말 키즈카페를 찾는 젊은 부부 수요를 잡기 위해 키즈카페를 확대하고 어린이 패션 전용 매장을 늘리는 등 변신을 감행하고 있어서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심해지며 백화점 키즈카페의 인기가 '상한가'를 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월 천호점 8층에 '키즈&패밀리관'을 총 4000㎡ 규모로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의류 및 육아용품 판매공간을 리뉴얼해 체험 및 휴식공간으로 꾸민 것. 백화점 업계에서 유·아동 관련 콘텐츠 만으로 백화점 한 개 층을 꾸민 것은 천호점이 처음이다.
키즈카페 안에는 옥상 정원인 '패밀리가든'을 열어 자유롭게 활동할 수도 있게 했고, 유아 이유식 및 성인용 건강식을 함께 판매하는 패밀리 맞춤형 카페 '얌이밀', 북유럽 문화 체험형 카페 '피카 노르딕 가든', 청담동 키즈 카페로 유명한 '릴리펏'이 들어섰다. 또 지난해 8월 압구정점, 판교점에 아동 수입의류 편집숍 '한스타일키즈' 매장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아동의류와 잡화를 판매 중이다. '마르셀로 불론', '에밀리오 푸치' 등은 국내 단독이다. 30~40만원대 수입 슈즈 브랜드도 대폭 늘렸다.

롯데백화점도 최근 리뉴얼한 안산점에 뽀로로 키즈카페를 새롭게 입점시켰고, 구리점에는 체험활동이 가능한 도서·완구 편집숍 '엘 라이브러리'를 만들었다. 구리 롯데 아울렛에도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만들었다. 본점의 경우 지난해 12월 유아 휴게실을 대폭 리뉴얼했다. 기존에는 개인공간이 없었지만, 고친 후에는 부모들이 아이를 재우면서 지낼 수 있는 개인적 공간을 만들었으며 수유만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016년 대거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 백화점에는 키즈 공간을 늘리지 않았지만, 최근 오픈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철저히 유아 중심으로 꾸몄다. '로열존'인 2층을 키즈존으로 꾸며 키즈카페와 키즈 패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별마당 도서관'을 변형한 어린이 전문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함께 들어섰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