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해찬, 유튜브 '씀' 출연..."유시민, 정치하면서 마음의 상처 많이 입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민주당 자체 유튜브 방송 '씀'에 출연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민주당 자체 유튜브 방송 '씀'에 출연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민주당 유튜브 채널 '씀'에 출연한다. 씀은 더불어민주당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이 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씀 촬영을 했다. 방송인 강성범씨가 묻고 이 대표가 답하는 토크쇼 방식으로 촬영됐다.

이 대표는 촬영에 앞서 "나 당대표 이해찬은 강성범이 어떠한 질문이나 아주 민감한 이야기를 해도 절대로 절대로 화를 내거나 버럭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합니다"는 내용의 서약을 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촬영이 시작되자 "저는 원래 꿍치고 그런 것을 잘 안하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스타일이다. 정치인 중에서는 제가 제일 솔직하고 직선적일 것"이라며 허심탄회한 방송을 예고했다.
이 대표가 씀에 출연하기로 씀의 흥행을 돕기 위해서다. 민주당은 직설적 화법으로 유명한 이 대표의 거침없는 발언을 담은 영상을 통해 '씀'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TV 홍카콜라'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22만6000여명,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알릴레오'가 공개되는 노무현재단 채널 구독자는 56만1000여명을 넘어섰지만 씀의 구독자 수는 2만5000여명에 머무르고 있다.

이 대표가 출연한 영상은 오는 14일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 대표는 최근 흥행 돌풍을 일으킨 '유시민의 알릴레오' 방송과 관련해 "조회 수가 200만이 넘고 구독자도 50만이 넘었다고 해서 '거대한 화산이 폭발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유 이사장이 정계에 복귀하지 않겠다고 한 데 대해 "본인(유 이사장)이 정치하면서 마음의 상처도 많이 입었고, 저도 30년째인데 정치를 하다 보면 하기 싫을 때도 많이 있다. 전 이것 밖에 할 줄 아는 게 없어서 하는데 웬만한 사람들은 안 하려는 게 이해가 간다"고 덧붙였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