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버스정류장 추위 녹이는 ‘온기누리소’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버스정류장에 겨울 바람 막아주는 ‘온기누리소’ 28개소 설치...지난 여름 설치한 무더위 그늘막 70개는 보관덮개 씌워 운영 종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기상청은 당분간 겨울철 일별 기온 변화가 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갈것으로 전망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겨울철 한파로 인해 추운 보도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을 위해 찬 바람을 막아주는 ‘온기누리소’를 설치한다.
지난 11월 동 주민센터와 해당 부서가 함께 현장조사를 마쳤고 왕십리광장, 한양대학교, 서울숲 등 주민 이용은 많고, 보도 폭이 넓은 버스정류장에 설치해 인도를 통행하는 주민들의 불편은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온기누리소는 이용자들이 대기하면서 외부를 볼 수 있도록 투명 비닐과 눈에 잘 띄는 노란색으로 제작, 4면이 막혀있어 바람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온기누리소 명칭은 ‘온기’와 세상이라는 ‘누리’를 합한 말로 성동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온기누리소는 22일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 3월까지 운영한다.
온기누리소

온기누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 관계자는“지난달 11일부터 성동구청 앞 버스정류장에 바람 가림막을 설치해 시범 운영을 설치한 결과 구민들이 반응이 좋아 확대 설치하는 것”이라며“ 장시간 추위에 노출될 때 발생하는 저체온증, 동상, 독감, 바람 화상 등 한랭 질환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동구 행당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한겨울에는 버스정류장에서 5분도 기다리기가 곤욕스럽다. 특히 바람이 많이 불면 아무리 꽁꽁 싸매고 있어도 추위를 견디기 어려운데 서민들을 위해 구청에서 세심하게 신경 써 주니 고맙다”고 전했다.

횡단보도·교통섬 등에서 신호대기 시 주민들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올 6월부터 설치·운영했던 무더위 그늘막 70개소는 겨울철 보관 덮개를 씌우고 11월 말 운영을 종료했다.

꽃봉오리 모양으로 제작된 겨울철 보관 덮개에는 '지난 여름 당신과 함께한 그늘, 봄에 다시 만나요'라는 재치 있는 문구로 사소한 부분에도 신경 쓰고 있는 구의 세심한 행정이 돋보인다.

정원오 구청장은“올 겨울은 유난히 추운 날이 많다는 소식을 들었다. 주민들이 잠시나마 추위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바라며,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