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식산업센터 '체크 포인트' 교통 인프라 갖춘 미사강변도시에 주목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교통 호재와 쾌적한 강남 접근성 갖춘 하남 미사강변도시
- 하남 미사강변도시 맨 앞자리서 ‘미사강변 SK V1 center’ 분양 눈길


이미지설명 : SK건설㈜, ‘미사강변 SK V1 center’ 투시도

이미지설명 : SK건설㈜, ‘미사강변 SK V1 center’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식산업센터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교통’ 이다. 교통 인프라가 발달한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물류 이동이 편리하며, 직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수도권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서울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서울에 비해 임대료가 낮아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교통 호재와 높은 강남 접근성으로 지식산업센터 수요자들이 주목하는 지역이다.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 1단계 구간(상일동역-강일역-미사역-풍산역)이 2018년 개통 예정이며,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선 사업이 계획돼 있어 서울 도심까지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또 미사IC를 통해 잠실이나 강남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지하철 연장 노선 계획 같은 교통 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교통의 요충지에서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찾는 수요자들의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사강변도시의 맨 앞자리에는 ‘미사강변 SK V1 center’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미사강변 SK V1 center’는 주거와 비즈니스 기능을 함께 갖춘 첨단 특화 업무 공간으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인접한 미사IC를 통해 잠실 20분대 · 강남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상일IC, 강일JC도 가까워 시내 · 외를 이동하기 편리하다.

또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2020년~2025년), 제2경부고속도로(2022년~2024년) 등으로 향후 교통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미사강변 SK V1 center’는 연면적 8만 6,779㎡에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2층 ~ 지상 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 ~ 지상 2층까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 지상 10층까지는 기숙사동 등으로 구성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구성되며 총 365실이 공급된다.

단지 일대는 향후 대규모 업무지구로 변화할 가능성을 갖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강동업무단지 ·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엔지니어링, 세종텔레콤 등 10여 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향후에는 약 200여 개 업체와 약 4만여 명이 입주 예정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미사대로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한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되며, 인근에 스타필드 하남 · 이마트 ·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다. 향후 주변에 코스트코 하남점도 들어설 예정이다.

한강변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동쪽으로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희소가치도 보유하고 있다. 미사리 경정공원과 선동둔치 체육시설이 가까워 한강 인근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620 송파푸르지오시티 1층에 위치해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