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11번가가 라쿠텐 입점 후 최근 1년 간(지난해 11월~올해 10월) 고객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시세이도 아쿠아 인텐시브 샴푸가 가장 많이 팔렸다. 기능성 샴푸로 셀프 관리를 하는 '홈케어' 열풍이 불며 일본산 프리미엄 헤어 제품에 대한 소비 니즈(needs)가 적극 반영된 결과다.
10위권 안 베스트 셀링 상품 중 일본산 프리미엄 주방용품이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일본 주방용품은 가격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해 인기가 높다.
지난달 31일 입점 1주년을 맞은 11번가 라쿠텐의 최근 한 달(지난달 7일~이달 6일) 매출은 오픈 초기 같은 기간보다 130%, 구매 회원 수는 421% 증가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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