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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첫 서킷용 경주차 'i30 N TCR',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데뷔전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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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일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중국경기 출전…결승1서 1위 달성
성능 업그레이드해 올해 말부터 판매 예정

현대차 첫 서킷용 경주차 'i30 N TCR'이 지난 6일~8일 중국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i30 N TCR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가 결승1에서 우승한 후 팀 동료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현대차 첫 서킷용 경주차 'i30 N TCR'이 지난 6일~8일 중국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i30 N TCR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가 결승1에서 우승한 후 팀 동료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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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자동차의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 'i30 N TCR'이 첫 출전대회서 우승했다.

현대차 는 i30 N 기반의 경주차 i30 N TCR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저장성에 소재한 저장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첫 출전해 성공적으로 데뷔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Type R 등 경주차 약 21대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은 2대가 출전했다. 7일 예선을 거쳐 8일 두 번에 걸쳐 치러진 결승에서 i30 N TCR은 결승1에서 우승과 12위, 결승2에서 4위와 6위를 달성하는 등 상위권 성적을 거뒀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를 고성능차 개발의 장으로 활용하며 고성능차는 물론 경주차의 주행성능과 내구성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려 TCR대회 첫 출전에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대회에 출전한 i30 N TCR 역시 이미 2년 연속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에 성공한 바 있는 i30 N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2.0터보 직분사 엔진을 경주용으로 튜닝해 최고출력이 약 330마력에 달하며, 6단 시퀀셜 기어(일렬로 기어 변속)를 채택해 양산차 기반 경주차 클래스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 또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이탈리아)와 알란 메뉴(스위스)가 i30 N TCR 드라이버로 참가했다.
현대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능을 향상시켜 올해 말부터 전 세계 프로 레이싱팀을 대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 출전은 고성능차와 서킷용 경주차를 개발하고 경주차대회에 지속 출전해 우리나라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이를 통해 현대차가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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