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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생활 플랫폼 진화" 위메프, 지역·서비스상품 거래액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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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수 104% 증가, 파트너사 72.2% 증가 등 상품 구색 강화
"두잉, 커핑, 할인지도앱 등 다양한 시도…O2O 생활 플랫폼 진화"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위메프는 지역·서비스 상품을 담당하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사업부의 6월 월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5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프는 소셜커머스로 시작한 이커머스 기업들이 지역·서비스 상품을 철수하거나 축소하는 것과는 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해 9월 지역사업부의 명칭을 'O2O사업부'로 변경했다"며 "O2O 생활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지난 6월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51% 성장했고, 상품 수는 3577개 증가한 7034개로 104% 증가, 참여 업체 수 역시 지난해 6월 대비 72.2% 늘어났다.

위메프는 지역·서비스 상품이 늘어남에 따라 ▲맛집·카페·뷔페 ▲헤어·뷰티·스파 ▲생활·서비스 ▲건강·교육 ▲여가·체험·키즈 등 큰 카테고리로 분류한 뒤 다시 36개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올해는 O2O 생활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선보인 위메프 할인지도'는 지도 상에서 위치기반으로 주변 딜(지역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내 주변에 있는 위메프의 지역·서비스 수 천여 개 상품을 지도상에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신규 앱 '커핑(CUPPING)'을 이용하면 제휴 카페 메뉴를 간편결제로 10% 이상 할인해 살 수 있다. 현재 제휴 매장은 37개이며 8월말까지 100개 매장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위메프는 수제 공예품 수업, 자격증 등 교육과 체험 서비스를 모아 선보이는 두잉(Dooing) 기획전, 선착순 쿠폰할인, 지역상품을 90~990원에 판매하는 반짝세일 프로모션 등 지역·서비스 상품 이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하재욱 위메프 O2O사업부 부장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플랫폼으로서 어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위메프 O2O사업부는 지역ㆍ서비스 상품의 다양화를 기반으로 위메프 지역·서비스 카테고리를 O2O 생활 플랫폼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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