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쿠팡, 잠실로 사옥 확장 이전…"삼성동 사옥의 2.2배"

최종수정 2017.04.10 09:31 기사입력 2017.04.10 09:31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쿠팡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타워 730'으로 사옥을 이전했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사업규모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사옥을 확장 이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사옥 타워 730은 지하 4층 지상 27층 규모의 신축 건물로 쿠팡은 이 중 지상 8층부터 26층까지 총 19개 층을 사용한다.
이는 과거 삼성동 사옥 면적의 약 2.2배에 달하는 규모다. 쿠팡은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사업의 성장세를 더욱 강화하고, 시장과 고객에게 획기적인 이커머스 경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사옥 이전에 따라 직원들 근무 환경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잠실 신사옥은 직원들간 커뮤니케이션과 업무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해 동선과 업무 스타일을 고려한 과학적인 공간 설계가 특징이다.

벽을 최소화한 '개방형 공간'을 통해 직원 간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했다. 각 층마다 직원들이 자주 지나치는 공간에 오픈라운지를 배치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카페테리아, 식당 등 모든 공간에 콘센트를 설치해 노트북만 있으면 직원들이 사내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동하며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장기적인 비즈니스 계획에 따라 매해 목표치 이상의 성과를 이뤄내고 있고 이런 빠른 성장세에 맞춰 사옥을 확장 이전하게 됐다"며 "업그레이드된 근무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과 고객감동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