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술·혼술족 증가에 안주류도 덩달아 판매 '쑥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술·혼술족 증가에 안주류도 덩달아 판매 '쑥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홈술·혼술족 증가에 대형마트 안주류 판매도 덩달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 매출은 1분기 3.6%, 2분기 4.8%, 3분기 5.0%, 4분기 9.0%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홈술·혼술족들이 즐겨 찾는 수입 맥주의 경우 1분기 19.1%, 2분기 19.0%, 3분기 19.2%, 4분기 40.8%씩 상승해 매분기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주류매출 상승에 따라 안주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주로 안주로 이용되는 오징어, 쥐포, 육포, 어포튀김 등이 포함된 상품군의 이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매분기 높은 신장율을 보이며 지난 한 해 13.3% 매출 신장을 보였다.

이에 따라 이마트에서는 하몽, 살라미 등 다양한 건조육 상품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건조육은 총 10가지로 이탈리안 살라미(50g) 4500원, 몬테사노 하몽 세라노 그란레세르바(120g) 1만2800원, 몬테사노 이베리안벨로타 핸드슬라이스(100g) 4만8000원 등 가격대도 다양하다.

해당 상품은 성수, 월계, 전주, 강릉 등 전국 42개 점포에서 운영하며 냉장 식품코너에 별도의 건조육 코너를 운영해 소비자 구매 편의를 도왔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