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남지사가 10일 오전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도민의 생활현장 불편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제9기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도
"10일 150명 위촉…도민 삶의 현장서 생생한 목소리 전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민의 불편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150명이 새롭게 활동을 시작했다.
전라남도는 10일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제9기 민원메신저 위촉식을 가졌다.
제9기 민원메신저는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공모해 지역, 성별, 직업 등을 고려해 선발됐으며, 올해 새로 위촉된 56명과 활동 우수자로 재 위촉된 94명, 총 150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서 메신저들은 “소통하는 창의도정 실현을 위해 전라남도가 역점 추진하는 현안을 도민들에게 적극 알리고 개선 방안을 수렴해 도에 전달하는 등 메신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결의했다.
이낙연 전남지사가 10일 오전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도민의 생활현장 불편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제9기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위촉식에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
원본보기 아이콘이낙연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남은 최근 농수산 위주의 고정된 이미지를 깨고 일자리 창출, 관광객 유치 등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금리 인상 등 경제 여건 변화로 고통받는 서민들을 위한 금융복지 시책과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개(천에서) 룡(나는) 사업’ 등을 역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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