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 2017] NBA 스타도 다녀간 CES…개막일부터 삼성·LG 뜨거운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시장 규모부터 관람객 숫자까지 CES 중심…유명 셰프 쿠킹 이벤트, TV 토크쇼 무대 등 홍보경쟁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5일(현지시각) 오전 10시 'CES(소비자가전전시회) 2017' 행사 공식 개막을 앞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삼성전자 전시장 쪽으로 세계 각국의 언론사 취재진과 업계 관계자 등이 몰려들었다.

CES 2017의 최대 전시장이자 전자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삼성전자 제품을 보고자 기다리던 이들이었다. 다른 업체의 행사장은 정식 개막 시간인 오전 10시가 되기 전부터 관람객들을 받았지만, 삼성전자는 오전 10시까지 회사 관계자를 제외한 언론인과 업계 관계자 출입을 통제했다.
오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각, 삼성전자 전시관의 통제가 뚫리자 언론인, 업계 관계자 등은 한꺼번에 전시관으로 몰려들었다.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CES 2017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TV를 홍보하는 대형 스크린이 마련됐다.

샤킬 오닐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보고 있다.

샤킬 오닐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관람객들은 QLED 등 TV는 물론이고 플렉스 워시, 플렉스 드라이 등 세탁기, 건조기 제품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넉넉한 전시공간을 빌렸지만, 밀려드는 관람객 때문에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같은 시각 LG전자 전시장. LG전자도 삼성전자 못지 않은 뜨거운 열기 속에 CES 개막을 맞았다. LG전자가 새롭게 내놓은 OLED TV W 등 TV 제품은 물론이고, 가정용 허브 로봇 등 로봇 제품에 대한 관심이 특히 뜨거웠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도 이날 LG전자 전시장을 방문해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조 부회장도 전시장 내 로봇 제품들에 대해 특히 관심을 보였다.

LG전자 CEO 조성진 부회장이 현지시간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LG전자 전시장 내 로봇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LG전자 CEO 조성진 부회장이 현지시간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LG전자 전시장 내 로봇 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CES 2017 정식 개막일을 맞아 많은 사람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행사장을 찾았는데 그중에는 현대자동차 정의선 부회장도 있었다. 정의선 부회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전시관을 조용히 둘러본 뒤 돌아갔다. 정의선 부회장 방문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의 취재진이 깊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미국의 인텔, 일본의 소니와 파나소닉, 중국의 여러 업체들을 방문한 이들도 적지 않았다. 글로벌 업체들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으고자 TV 토크쇼 형태의 무대를 준비하고, 콘서트 형태의 자리를 마련하고, 간이 농구 무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미국의 프로농구 스타였던 샤킬 오닐도 CES 2017 행사장을 방문했다. 샤킬 오닐의 방문은 조용히 이뤄졌는데 CES 주최 측은 행사 개막일 오후까지 샤킬 오닐의 방문 사실에 대해 엠바고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흥미로운 대목은 샤킬 오닐이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세탁기와 냉장고에 대한 구매 의사를 밝혔다는 점이다. 샤킬 오닐은 삼성전자 제품들에 대해 만족감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클럽 드 셰프' 멤버 '다니엘 블뤼'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에서 진행된 '셰프의 홈 쿠킹' 이벤트에서 삼성전자 오븐을 활용한 가리비 요리를 소개했다.(제공=삼성전자)

▲삼성 '클럽 드 셰프' 멤버 '다니엘 블뤼'가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에서 진행된 '셰프의 홈 쿠킹' 이벤트에서 삼성전자 오븐을 활용한 가리비 요리를 소개했다.(제공=삼성전자)

원본보기 아이콘

CES 2017 행사에 참석한 업체들은 다양한 홍보 수단을 통해 관람객의 관심을 불러내고자 노력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에서 '셰프의 홈 쿠킹' 이벤트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CES 2017에서 공개된 ‘삼성 빌트인 월 오븐’, ‘삼성 빌트인 인덕션 쿡탑’, ‘패밀리허브 2.0’ 등 삼성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활용해 실제 일상에서 사용하는듯한 새로운 주방의 모습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번 쿠킹쇼는 세계 최정상 셰프들로 구성된 삼성 '클럽 드 셰프'의 멤버 다니엘 블뤼(Daniel Boulud)와 크리스토퍼 코스토우(Christopher Kostow)가 삼성의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의 다양한 기능을 적극 활용해 가족을 위해 집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재현했다.

한편 5일 정식 개막한 CES 2017은 8일까지 이어진 뒤 마무리된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로 자리매김한 CES는 올해 50주년 행사를 맞이했으며, 평소보다 더 많은 업체와 더 많은 언론인(참관인) 등이 현장을 찾았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