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7번째 지카감염 환자 발생…동남아 여행 주의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질병관리본부,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한 96년생 여성 지카 감염 확진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동남아를 여행하고 돌아온 여성(21세)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진됐다.

질병관리본부와 인천광역시는 지난해 12월18일부터 필리핀 보라카이를 방문 후 12월22일 국내에 입국한 S 씨에 대해 지카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결과 5일 소변에서 양성이 나타나 확진했다고 발표했다.
S 씨는 필리핀 현지 체류 중 모기에 물린 것으로 추정된다. 입국 후 근육통, 발진, 결막염(12.28) 증상이 순차적으로 발생했다. 선피부과의원과 차명수연세피부과의원을 발문해 지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의심돼 신고됐다. 현재 S 씨의 상태는 양호하며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질병관리본부는 그 동안 국내 지카 바이러스 확진자 17명의 방문국가를 살펴보면 동남아 13명(필리핀 7명, 베트남 4명, 태국 2명), 중남미 4명(브라질, 도미니카(공), 과테말라, 푸에르토리코) 이었고 남자 13명, 여자 4명, 임신부는 없다고 설명했다.

질병관리본부 측은 "국내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을 매개하는 흰줄숲모기는 활동하지 않는데 동남아에서 입국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며 "설 연휴 등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여행 전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가 현황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여행객은 현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여행 후에도 최근 개정된 지침에 따라 남녀모두 6개월 동안 임신을 연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지카 바이러스는 '소두증'을 일으키는 만큼 임신부는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을 출산 후로 연기할 것을 권고했다.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가 현황은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http://m.cdc.go.kr),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