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태양광 연계 ESS 공공사업 첫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종시 은하수 태양광 발전단지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태양광 일정하지 않아도 균일 전력공급"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가 태양광 발전소와 연계한 '에너지 저장장치(ESS)' 분야에서 처음으로 공공입찰 사업을 따냈다.

LG전자는 29일 한국전력 자회사인 서부발전 '은하수 태양광 연계 ES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세종시에 1.6MW 규모 '은하수 태양광 발전단지'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 3월 말까지 전력품질 향상을 위해 3MWh 규모 ESS를 구축해야 하는데 이 공공사업을 LG전자가 담당하게 됐다.

LG전자가 태양광 연계 ESS 분야 첫 공공사업인 서부발전 '은하수 태양광 연계 ES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세종시에 위치한 '은하수 태양광 발전단지' 전경이다.

LG전자가 태양광 연계 ESS 분야 첫 공공사업인 서부발전 '은하수 태양광 연계 ESS'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세종시에 위치한 '은하수 태양광 발전단지' 전경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사업은 총 20억원 규모다. ESS사업은 날씨에 따라 태양광 발전이 일정하지 않아도 ESS에 저장된 전력으로 균일한 품질의 전력을 공급해 주는 사업이다.

LG전자는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 전력변환장치(PCS), 전력관리시스템(PMS), 배터리 등 자체 기술력 기반의 태양광 발전 연계 ESS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공공사업 수주를 계기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태양광 발전 연계 ESS 시장의 표준모델을 만들어낼 계획이다.
LG전자는 중소 시공기업과 연계해 ▲수익성 시뮬레이션 ▲프리미엄 자재 공급 ▲표준화된 품질보증 ▲신속한 유지보수 등을 포함하는 원스톱 서비스 'LG NeON클럽'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상봉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 사장은 "LG전자는 태양광 발전 및 ESS 분야의 토털 솔루션을 갖추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정부 정책과 의지에 발맞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